부메뉴

정보전산

무선LAN 접속안내

인쇄하기

학생과 함께하는 경일대학교에서는 4가지의 WiFi 인터넷 서비스 편의를 제공합니다.

KIU Wireless Lan

무선랜은 유선대신 전파나 빛 등을 이용하여 무선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방식으로 유선연결이 어려운 지역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경일대학교 자체 무선랜은 본교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현재 도서관(지하1층 ~ 6층), 학생회관 1층, 조합강의동 1층, 인문사회관(1층~4층)에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교내 전체에 무선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용방법

KT olleh WiFi Zone

olleh WiFi Zone은 경일대학교에 KT가 olleh WiFi AP(Access Point)를 설치하여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도록 마련한 장소를 의미합니다.(KT서비스 가입자만 사용가능)
KT통신사 무선서비스 가입후 WiFi가 탑재된 스마트폰, 일반폰, 노트북 등을 통해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 이용자는 olleh WiFi Zone에서 사용가능한 ID/PW가 필요하며 별도 서비스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사용방법 olleh KT

SKT T-WiFi Zone

SKT 무선AP가 설치된 본교 각 건물에서 WiFi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 일반폰, 노트북 등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SKT만의 서비스입니다.
통신사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WiFi가 탑재된 스마트폰, 일반폰, 노트북 등을 통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암호화 등의 보안정책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암호화 적용은 SKT가입자만 가능)

사용방법 T-Zone

LG U+ Zone

LG U+ 무선AP가 설치된 본교 각 건물에서 WiFi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 일반폰, 노트북 등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LG U+의 서비스입니다.
통신사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WiFi가 탑재된 스마트폰, 일반폰, 노트북 등을 통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U+Z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