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оȳ

ϼҽKIU NEWS

  • Ʈ
  • ̽
  • μ

KIU Focus

제목기업가정신 로드쇼 지역 첫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6/08
조회수
49271
 

지역에서 처음으로 청년창업 및 기업가 정신을 확산시키고 체계화 된 창업교육의 서막을 알리는 화려한 퍼포먼스가 오늘(금) 지역 거점 창업선도대학인 경일대학교에서 열렸다.

경일대와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은 청년창업 및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청년창업, 미래성장 동력 경일대학교 기업가정신 로드쇼’를 경일대 체육관, 산학협력관 등에서 개최했다. 대구·경북지역에 창업열기를 확산시키고 정규 창업교육이 첫 발을 내딛게 됨을 선포하는 자리가 된 이번 로드쇼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해 최경환 의원(전 지식경제부 장관),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손광희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이상효 경상북도의회 의장, 김영석 영천시장 등의 기관장과 예비창업자,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창업동아리 학생 등 3백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40분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12시30분 경일대 BRIDGE 창업지원단 현판 제막식이 이어졌으며, 오후 2시부터 본행사가 열렸다. 본 행사에서는 김관용 지사, 최경환 의원, 정현태 경일대 총장 등 내빈 축사를 시작으로 창업지원단 비전선포, 예비창업자 및 멘토/엔젤기업 결연식, KIU BRIDGE 퍼포먼스, 엔젤기금 전달식, 창업기술아이템 전시부스 투어 등으로 진행되었다.


정현태 경일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일대학교 내면에 녹아있는 창업의 DNA를 바탕으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강화하여 지역산업 발전의 진정한 가교(BRIDGE)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KIU BRIDGE 퍼포먼스에서 정현태 경일대 총장,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최경환 의원, 김영석 영천시장, 황상조 경상북도 의회 부의장, 이광구 경일대 창업지원단장 등 6명이 동시에 청년창업과 기업가정신 확산을 염원하는 소고를 힘차게 두드리자 로드쇼가 절정에 이르렀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체계적이고 단일화 된 창업교육을 위해 창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경일대를 포함해 전국 15개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한 바 있는데, 이들 대학에 총 3백억 원을 투입해 다양한 창업패키지 사업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경일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로드쇼를 통해 국비 포함 총 37억6천만 원을 투입해 대학 내에 창업강좌 운영, 창업동아리 지원, 창업경진대회 개최, 기술창업아카데미 사업 등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밝히고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선포했다.
 

2011/06/07 홍보비서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