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제5회 KIU산학협력의 밤’ 성황리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6/01/27
- 조회수
- 20480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월 26일(화)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제5회 KIU산학협력의 밤’을 개최했다. 경일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광구)과 산학협력단(단장 김정현)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초청해 기업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업 간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해 경일대학교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산업체, 대학, 지자체, 관련기관 등 5백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광구 경일대학교 LINC사업단장의 사업단 소개 및 주요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산학협력단 및 개별 특성화 사업단 성과 소개, 초청강연, 산학협력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 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또한 기업체와 기술동향을 공유하고 상호 공고한 협력관계를 위한 학부(과)별 산학협력위원회도 진행되었다.
특히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금강CS’ 김광태 대표가 경일대학교의 도움으로 창업부터 기술개발, 기업성장까지 발전해온 과정에 대해 소개했으며, 디지스트 최경호 융복합대학장은 초청강연을 통해 융합과 협업으로 가능한 혁신적인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은 환영사에서 “대학과 기업이 상호협력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존의 산학협력 모델에서 이제는 개별기업의 어려움을 대학이 적극적으로 해소해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며 “경일대학교가 추진 중인 ‘학생행복 3.0’을 기반으로 오늘 산학협력의 밤 행사를 통해 ‘산학협력 3.0’ 시대를 열어나갈 것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