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оȳ

ϼҽKIU NEWS

  • Ʈ
  • ̽
  • μ

KIU Focus

제목청년창업가 칭찬릴레이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06/03
조회수
19298

대학은 청년창업 우수기업에 현판 수여, 창업기업은 대학발전기금 쾌척


경일대학교는 6월 1일(수) 교내 R&DB센터에서 청년창업 우수기업에 대한 현판 수여식과 창업기업의 대학발전기금 약정식을 가졌다.


경상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경북청년창업가 칭찬릴레이’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현판 수여식은 창업가들에게 ‘죽음의 계곡’이라 불리는 창업 후 5년 이상 생존하여 매출 신장, 추가고용창출, 지적재산권 획득 등 모범을 보인 청년창업가를 선정, 칭찬과 격려를 담은 현판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일대는 반려 고양이용 습식 간식을 제조하는 ㈜캣프렌즈(대표 이민성)와 밀기울(밀에서 가루를 빼고 남은 찌꺼기)을 활용한 제품을 만드는 ㈜유스마일(대표 유정호) 등 경상북도가 선정한 2개 기업에 대해 현판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번에 선정된 2개 기업은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지역의 청년들에게 자극제가 되는 한편,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 향상 및 매출액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날 경일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킴스리빙」 김남주 대표는 박희주 경영부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2013년 ‘가정용 스마트 안심소독기’라는 아이템으로 경일대 창업사업화 지원 사업을 통해 「킴스리빙」을 설립한 김 대표는 이듬해 경북청년CEO창업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2015년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형 창업지원에 선정되는 등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박희주 경영부총장은 “경북지역 거점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창업의 메카로 자리 잡은 우리대학에서 태동하여 이번에 청년창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2개 기업의 발전을 기원하며, 창업보육센터내 50여 입주기업들의 롤모델이 되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