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인니 말랑大 MOU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08/24
- 조회수
- 16364
인도네시아 정부 한국어 교육 장려, 양국 교류의 교두보로서 한국어 보급 확산에 매진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와 인도네시아 스티키 말랑대(Stiki Malang University)는 8월 23일(화) 경일대 본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공동연구 및 학생 교류, 학술자료와 저서 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정현태 경일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는 한국어를 고등학교 제2외국어 과목으로 채택하는 등 한국어 교육을 장려하고 있어 지금이 인도네시아와 학생 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적기”라며 “스티키 말랑대와 경일대가 양국 교류의 교두보가 되어 한국어 보급을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에바 한드리얀티니(Eva Handriyantini) 스티키 말랑대 총장은 “이번이 두 번째 한국 방문인데 매번 한국의 발전상을 보고 놀란다”며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한국 유학을 통해 선진 산업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앞서 경일대는 지난 8월 2일(화) 인도네시아 교육문화부와 한국어 교육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한국어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내년 초 현지정부 파견 장학생이 입학할 예정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학생이 만든 명품가구
- 다음글
- 경일대 대구교육관 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