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전자정보자료 박람회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09/08
- 조회수
- 17076
교보문고, 해커스 등 15개 전자정보 업체 참여, 다양한 전자정보 선보여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9월 7일(수) 도서관 특별전시장에서 ‘2016 KIU 전자정보자료 이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이나 잡지, 화보처럼 인쇄된 정보가 아닌 전자책이나 전자저널, 웹DB 등의 전자정보자료를 대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박람회를 준비한 경일대 학술정보원 권오윤 학술운영팀장은 “정보화 시대를 살고 있는 대학생에게도 광활한 정보의 바다에서 자신이 원하는 양질의 자료를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며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과 수집된 자료에서 정보와 지식을 선별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박람회는 교보문고, 해커스 등 대학생이 많이 활용하는 전자정보 업체 15곳이 참여한 가운데 태블릿이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을 통해 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참여자들에게 소개 및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멀티미디어 라운지에서는 한국표준협회 이소진 강사의 ‘KS 디지털라이브러리 이용방법 소개’ 특강을 통해 전자정보 활용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스마트워치, 문화상품권 등 행사와 관련된 각종 경품도 제공되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리우올림픽 값진 도전
- 다음글
- 평생학습 중심대학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