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6 아이디어 경진대회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11/09
- 조회수
- 14581
학생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지원, 캠퍼스 창업의 활성화 도모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사업화하고, 캠퍼스 창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2016 경일대학교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이 11월 3일(수) 12호관 201호에서 열렸다.
경일대 아이디어팩토리 사업단(단장 강형구)에서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자유공모, 지정공모, 기업지정공모 등 3개 부문에 걸쳐 총 15개 학과에 77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는데 자유공모 10개팀, 지정공모 2개팀, 기업지정공모 2개팀이 각각 수상을 차지했다.
먼저 자유공모부문 대상은 디자인학부 이지민 씨의 「앞뒤로 실용적인 기능의 양치 컵」, 금상은 신재생에너지학과 황지선 씨의 「Door Safety 타이머」, 은상은 심리치료학과 홍동현 씨의 「반려견 짖음 방지 목걸이(진동-반작용)」, 동상은 간호학과 안선홍 씨의 「Dip Night」, 디자인학부 이홍철 씨의 「깃 셋업」이 각각 선정되었다.
또한 지정공모부문에는 디자인학부 박종만 씨 외 2명의 「KIU Music App」, 컴퓨터공학과 이준형 씨 외 6명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알림장갑」 등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었으며, 기업지정공모부문 1등에는 디자인학부 김민주 씨의 「Traditional Lighting」, 2등에는 사진영상학부 유혜선 씨의 「1인용 이동식탁」이 차지했다.
이번 경진대회 수상자들은 상장과 함께 노트북, 아이패드, 헤드폰 등을 부상으로 수여받았으며, 기업지정공모부문 수상자들은 기업에서 기탁한 장학금 100만원과 50만원을 각각 수여받았다.
경일대 아이디어팩토리 사업단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수상자들에게 제품 사업화와 디자인 등록 등의 기회를 마련해주는 한편 워크샵, 창업 특강, 전시회 참가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창업 등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다하고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응급구조학과 학술제
- 다음글
-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