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학부생이 우수논문상 수상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11/15
- 조회수
- 15019
로봇응용학과 조의연 씨, ‘2016 KGS Conference’에서 학부생 유일 우수논문상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로봇응용학과 2학년 조의연(21) 씨가 최근 열린 ‘2016 한국위성항법시스템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학부생으로는 유일하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2일(수)부터 3일 동안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 개최된 ‘2016 KGS Conference’에서 조의연 씨는 ‘CSS 기반 무선위치추정에서 인근 이동노드를 활용한 가용성/정확성 향상’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연구 내용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해당 논문은 실내외 위치기반서비스를 위해 많은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무선통신 인프라 기반 위치추정에서 다수의 이동노드 사이의 통신을 통해 고정인프라와 이동노드 사이의 연결가능 거리의 한계를 극복하고 위치추정에 있어서 가용성 및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논문의 제1저자인 조의연 씨는 경일대 로봇응용학과 2학년에 재학 중으로 3학년 김민수 씨와 함께 조성윤 교수의 연구과제에 연구생으로 참여하면서 각종 실험과 연구를 통해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는 측위·항법·시각동기(PNT : Positioning, Navigation, and Timing) 기술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로 대부분 교수, 연구원, 대학원생들의 발표가 주를 이룬다.
올해는 총 61개 대학과 기관에서 2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33편의 연구논문이 발표됐으며 이 중 5명이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조의연 씨는 유일하게 학부생 신분으로 논문을 발표했으며 선정된 5편의 우수논문상 중 유일한 학부생 수상자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대구동구문화재단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