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KIU 창조동행콘서트’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11/24
- 조회수
- 14958
창업기업·창업지원기관 참여한 열린 음악회, ‘KIUM엔젤클럽’ 선포식도 가져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강형구)은 11월 22일(화)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호텔라온제나에서 ‘2016 KIU 창조동행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KIU 창조동행콘서트’는 지역의 창업기업과 창업지원기관, 창업 멘토 등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200여명의 창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경일대 창업지원단이 올 한해 지역 창업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개최했던 ‘우수제품 판매기획전’ 참여기업의 제품을 프리마켓에서 다시 한 번 선보였으며, 창업분야 유공자표창과 실전창업강좌 통합수료식, ‘동고동락 열린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어졌다.
특히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가속화와 투자활성화를 위해 창업전문가와 멘토단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창업기업 투자지원그룹인 ‘KIUM엔젤클럽’ 선포식도 함께 열렸다. ‘KIUM엔젤클럽’은 앞으로 기술창업자 지속발굴과 투자유치를 통해 투자-코칭-회수-재투자의 선순환 시스템을 마련, 1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경일대 강형구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창업인이 창업이란 큰 화두에서 힘겨움과 즐거움을 함께 공감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며, 경일대 창업지원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창업선도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일대는 2011년 중소기업청 주관 경북지역 유일 거점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졸업생 창업비율 전국 1위, 2016년 창업교육 우수대학 교육부장관 표창 등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과 창업문화 확산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