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일대 정수형씨 최우수상 '영예'
- 작성자
- 이언경
- 작성일
- 2008/10/22
- 조회수
- 812
[대구신문] 2008/10/22
중기청 '대학생 혁신형 中企연수' 우수사례 발표회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매년 실시하는 ‘대학생 혁신형 중소기업 연수’우수사례발표회에서 경일대학교 정수형(컴퓨터공학과·4년)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회는 경일대를 비롯해 경북대, 계명대, 대가대, 금오공대, 경운대 등 6개 대학에서 151명의 학생들이 방학을 반납하고 지난 7월 1일부터 4주간 혁신형 중소기업에서 현장근무를 한 경험을 보고서를 통해 발표하는 자리다.
정씨는 네트워크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인 (주)넷맨에서 4주간 근무하면서 느꼈던 점과 소감 등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중소기업의 현주소와 발전방향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과 분석을 함께 첨가한 것이 심사위원단의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의 보고서에는 우리나라 기업의 99%를 차지하며 고용의 88%를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정씨가 근무한 (주)넷맨에 대한 소개, 연수를 통해 느낀 점, 앞으로 중소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대학생의 눈으로 보고 느낀 점들이 잘 담겨져 있다.
정수형씨는“이번 연수를 통해 중소기업의 근무 여건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었다”며 “IT업체 쪽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목표를 설정하는 계기가 된 것도 또 다른 소득”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북매일] 2008/10/23 경일대 정수형씨. 중소기업연수 사례 발표 '최우수'
[경북도민] 2008/10/23 경일대학교 정수형씨 '최우수상'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다음글
- 캠퍼스는 우리동네 문화 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