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범국민운동본부, 독도사랑 실천성공 결의대회
- 작성자
- 이언경
- 작성일
- 2008/10/10
- 조회수
- 879
[대구일보] 2008/10/10
"독도 티셔츠 입고 독도사랑 실천해요"
독도 사랑 의지를 다지기 위해 모인 '독도사랑 티셔츠 입기 범국민운동본부'가 9일 독도사랑 실천 성공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인중 대구상의회장, 조해녕 전 대구시장, 이화언 대구은행장 등 대구지역 단체를 대표하는 33인으로 구성된 운동본부는 이날 선언서를 통해 "우리는 확고한 주권의식을 갖고 독도사랑에 앞장서며 청소년 독도교육에 적극 나설 것이다"고 다짐했다.
원성수(62) UN미래센터 대구대표는 "이번 결의대회가 오는 25일 펼쳐질 독도사랑 티셔츠 입기 운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독도사랑 범국민 운동이 지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이범관(51) 경일대 독도·간도 교육센터장은 "독도 교육과 참여이벤트를 통해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운동본부는 오는 24~25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제1회 독도의 날' 행사를 열고 독도 골든벨, 인기가수들의 독도사랑 콘서트등을 펼칠 계획이다. 또 '대한민국의 아침은 독도에서 시작된다'고 새겨진 독도사랑 티셔츠도 제작, 배부할 예정이다.
본부측은 "티셔츠의 수익금은 독도 연구단체를 후원하거나 다양한 사업과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공익적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