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아시아경제] 박진현ㆍ정재철씨 FTA광고공모전 금상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7/10/15
- 조회수
- 555
2007/10/15
박진현ㆍ정재철씨 FTA광고공모전 금상
보성고 이종욱군 논설공모전 위원장상
FTA 국내대책委 프레스센터서 시상식
자유무역협정(FTA)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공모전에서 경일대 박진현씨와 동명대 정재철씨가 광고부문에서 금상을, 보성고 이종욱 군이 논술분야에서 FTA 국내대책위원회 위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FTA 국내대책위원회(위원장 한덕수ㆍ어윤대)는 고교생ㆍ대학생을 중심으로 FTA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하기 위해 지난 7월19~8월19일까지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광고공모전에는 52건,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논술 공모전에는 650건이 접수됐다.
논술공모전은 FTA 국내대책위원회 위원장상과 재경부장관상, 경제4단체상, 국책연구기관상을 포함 총 13명에게 수여했다.
광고공모전은 대상작품이 선정되지 않았으며 금상 2팀, 은상 2팀, 동상 4팀 등 총 8개팀 13명에게 수여했다.
공모전 심사는 예선 심사와 최종심사로 분리ㆍ실시됐으며 예선 심사는 위원회 내부 위원심사를, 최종 심사는 대학교수ㆍ논술위원ㆍ외부전문가를 초빙해 실시했다.
공모전 결과는 지난달 17일 FTA 홈페이지(fta.korea.kr)에 발표됐으며 수상작품도 게재돼 있다.
한편 시상식은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어윤대 위원장을 포함 각 부문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이승국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