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북일보] 지능형 자판기 나온다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7/08/16
- 조회수
- 567
2007/08/15
인원에 맞춰 커피잔 수 선택
사람 수를 미리 누르면 여러 잔의 커피가 한꺼번에 나오는 '잔 수 선택 기능', 취업뉴스나 구인광고를 볼 수 있는 LCD화면, 주머니 가벼운 학생들의 동전을 지켜줄 '컵 겹침 및 넘어짐 방지기능' 등 대학생 전용으로 고안된 '지능형 자판기'가 시제품으로 나온다.
대학 캠퍼스의 점심시간. 도서관 앞에서 후식으로 자판기 커피를 눌러놓고 이야기꽃을 피우노라면 컵이 겹친 줄도 모르고 다시 누르거나 사람 수보다 더 많이 뽑아버릴 수도 있다.
이렇게 버린 동전이 너무나 아까워 아이디어를 냈다는 경일대 마이크로로봇연구회 학생들은 시제품 지능형 자판기를 들고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2007 대학생(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다.
16, 17일 양일간 경일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07 대학생(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이 밖에도 사고 전후 영상을 촬영해 자동 저장하는 '저가형 차량용 블랙박스'나 차량번호판 자동인식을 이용한 '주차관리 자동화 시스템'등 대학부 22개 팀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전시된다.
또 경북공고 학생들의 '천연염색 실크스카프'나 상서여자정보고의 '전통된장 개발 판매'등 탁월한 상품성을 갖춘 고등부 9개 팀의 시제품도 선보인다.
이번 경진대회는 16일 전시와 심사를 거쳐 17일 오전 10시 시상식을 갖는다.
상위 수상자 3개 팀(대학부 2팀, 고등부 1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전국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그 중 1개 팀은 미국과 캐나다로 해외 창업 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류상현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