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매일신문] 지역 대학들 '현장체험 속으로'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7/05/14
- 조회수
- 449
2007/05/11
광고
'대학도 현장체험 속으로'
지역 대학 상당수 학과가 일률적인 강의실 수업에서 벗어나 현장체험, 방문수업 등을 통해 교육의 현장감을 높이고 있다.
영남대 중국언어문화학부 1학년 학생들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중국 베이징과 톈진 등지를 대상으로 중국문화답사 및 현장학습을 실시한다. 또 법대 교수와 학생 58명은 지난 8일 포항교도소를 방문해 첨단 전자경비시스템 운영사항을 비롯해 수용사동, 작업장 등을 참관했다.
계명대의 경우 에너지환경계획과가 지난 7일 울진 원자력발전소를 견학했다. 또 환경방재시스템과, 통상학과 등은 생태계 현황 파악, 세관과 항만시설 현장학습 등을 위해 매년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관광학과는 오는 19일 대구시 문화유산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대구시내 골목관광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사회복지학과는 지난달 지역내 정신보건센터, 사회복지시설, 알코올상담센터 등을 돌며 사회복지사의 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경일대 부동산지적학과 학생 70여 명은 10일부터 1박2일 동안 국회 견학을 비롯해 대한지적공사, 행정자치부 지적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등을 찾았다. 오는 29일 '독도론' 수업시간에는 독도거주민 김성도 씨 부부와 독도의병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독도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독도이야기'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대구한의대의 경우 경찰행정학과 1~3학년생 110명이 지난 9일 대구교도소를 방문해 전문 자격증 취득, 재활교육 등 다양한 교화프로그램에 대한 현장체험 시간을 가졌다.
김병구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