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북일보] 경일대 ‘독도·간도 교육센터’ 개설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7/03/26
- 조회수
- 464
2007/03/24
영토문제 자료수집·분석등 교육자료 발간
국내 최초로 독도론과 간도론을 대학의 정규강좌로 개설해 화제를 모았던 경일대가 강좌 개설 1주년을 기념해 ‘독도·간도 교육센터(센터장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 이범관 교수)’를 개설한다.
경일대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이 대학 5호관 109호 세미나실에서 독도론 개설 1주년 기념 ‘독도·간도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세미나 및 경일대학교 독도·간도 교육센터 개소식’을 열 예정이다.
경일대가 주최·주관하고 경북도와 대구은행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경일대 김성동 총장을 비롯 김관용 경북도지사, 오윤길 독도의병대 부대장, 육락현 북방민족나눔협의회 회장 등 내빈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개소식 이후 이어질 세미나에서는 ‘독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국민공감대 형성방안’, ‘간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국민공감대 형성방안’등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교육센터는 앞으로 초·중·고·대학생에 대한 교육사업, 영토문제에 대한 자료 수집 및 분석, 교육자료 발간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센터장을 맡은 경일대 부동산지적학과 이범관 교수는 “영토분쟁은 하루아침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오래전부터 어떻게 준비해왔느냐가 관건”이라며 “독도·간도 교육센터는 영토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의 요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류상현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