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대구신문] 실무교육 강화로 취업률 높인다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7/03/19
- 조회수
- 454
2007/03/16
경일대 '동문기업 조직화사업' 지원 전략 밝혀
경일대는 15일 `동문기업 조직화 사업’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취업지원 전략을 밝혔다.
작지만 취업에 강한 경일대는 졸업동문 5만명중 3천명이 중소기업 CEO라는 점에 착안, 지금까지 동문기업에 대한 실태조사와 `동문CEO 간담회’, `경일 산학포럼’ 등을 통해 유대 관계를 맺어 왔다.
경일대는 이를 바탕으로 대학 교과과정을 동문CEO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개편했으며 현장 애로기술, 경영 컨설팅 등에 대해 공동과제를진행 하고 있다.
즉 중소기업이 요청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 모교 동문들을 통해 취업에 적극 활용해 취업률을 높이는 것이다.
대학은 또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KIU Portfolio’를 시행중에 있다.
`KIU Portfolio’는 대학 입학부터 졸업 때까지 학생 개인의 학과성적은 물론 해외연수 경험, 봉사활동, 자격증 취득사항, 교우관계 등의 개인 커리어에 대해 그때 그때 본인이 작성하고 지도교수가 평가, 이를 다시 포트폴리오 위원회에서 검증해 승인하는 제도이다.
이를 위해 학생은 대학생활 중 사소한 활동 하나라도 교내 어디서나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입력하고 이는 지도교수에게 전달돼 평가를 받게 된다.
대학관계자는 “ 수 백만명이 취업난에 시달리고 있는 시점에 실무교육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모교 동문들에게도 이같은 내용을 수 차례 전달하고 상당한 이해를 얻었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