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영남일보] 경일대 '가마밸리 교육 프로그램' 수료생 전원 취업 '화제'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6/03/16
- 조회수
- 739
경일대 취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인 '가마밸리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한 수료생 45명 전원이 취업에 성공해 화제다.
경일대 누리사업단인 '초일류 모바일-디스플레이산업 인력양성사업단'은 지난해 7월부터 디스플레이 부문과 임베디드부문에서 6개월 과정의 취업 연계 교육프로그램인 가마밸리 교육프로그램을 마련, 전기·전자 관련 학부 재학생 4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경북대 디스플레이 기술교육센터와 반도체공정 교육 및 지원센터, <주>지비테크가 맡아 디스플레이와 임베디드 관련 업계가 필요로 하는 기술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한 뒤 6개월 동안 840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이 결과 수료생 전원이 관련 업체에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구본호 경일대 누리사업단장은 "수료생 전원 취업도 의미가 크지만 수료생들의 질이 한 차원 높아졌다는데 더 큰 의의가 있다"며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기술교육을 골라 중점적으로 교육하기 때문에 기업에서 수료생을 선호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기업에서 추가 인력을 요청하고 있어 2기 가마밸리 교육생 모집과 교육 계획 수립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성동 총장은 15일 총장실에서 이번 교육을 담당한 강신원 경북대 디스플레이지원센터장, 이정희 경북대 반도체공정 교육 및 지원센터장, 윤경희 <주>지비테크 대표 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기억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