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영남- 김성동총장 인터뷰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5/08/29
- 조회수
- 826
영남일보 2005 08 29
경일대 김성동 총장 "산·학 동반성장 네트워킹 강화"
中企 기술혁신대전 산학연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
/김기억기자 kknews@yeongnam.com
"산·학·연 컨소시엄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된 것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게 아니라 오랫동안 대학이 정책적으로 필요성을 실천해 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김성동 경일대 총장은 29일 대구에서 개막되는 제6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경일대가 산·학·연 컨소시엄 단체 부문 대통령표창을 받는 데 대해 "이번 수상을 산·학 협동시스템의 전환점으로 삼겠다"고 밝히고 "중소기업은 우수 인재를 선점하고, 대학은 중소기업이 갖기 어려운 R?D 기능을 수행, 산·학·연 네트워킹을 통한 학생과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우리 대학 졸업생 5만여명 가운데 놀랍게도 3천500여명이 중소기업의 CEO(최고경영자)이며, 이들이 겪는 산업 현장에서의 어려움은 자연스럽게 우리 대학의산·학 협동으로 이어지게 됐다"며 "특히 교내에 중소기업들의 필요에 의해 부설연구소가 설립되면서 활발한 인적 교류 및 기술 개발이 가능해졌고, 산·학의 동반 성장을 위해 '산·학 연계 강화'를 대학의 최우선 특성화 정책으로 삼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교내에 신축중인 R?DB센터가 완공되면 'One-Roof, One-Stop' 종합지원시스템을 구축, 지역 혁신 네크워크의 허브화를 위한 산·학·연 연계 강화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획이고, 산·학 협력사업 발전을 위한 '2005 경일산·학대전'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일대는 이와 함께 중소기업청 주관 '기술창업패키지 1000' 사업의 대구·경북지역의 유일한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예비창업자 발굴·교육·창업에 이르는 일괄 창업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