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북- 국제통상학과 학생들 '신바람'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5/05/18
- 조회수
- 1203
경북일보 2005 05 14
경일대 국제통상학과 학생들‘신바람’
해외 3개 박람회 잇단 참관
경일대 국제통상학과 학생들이 해외에서 열리는 국제 박람회 3개에 대거 참관하게 돼 다른 학생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 학과가 운영하고 있는 TI(무역전문인력양성) 사업단(단장:최명국 국제통상학과 교수)의 교수 및 학생 37명은 13일부터 17일까지 4박 5일 동안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국제 박람회를 참관한다.
TI사업은 국제통상관련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산업자원부와 한국무엽협회가 후원하는 것으로 경일대 국제통상학과가 지난해 주관 대학으로 선정돼 향후 5년동안 맡아 운영한다.
학생들은 이번 중국 방문에서 ‘제5회 아시아 IT 및 통신 박람회’, ‘2005 중국(상하이) 국제미용, 화장, 세척용품 박람회’ 및 ‘제5회 상하이 국제보석 박람회’를 잇따라 참관하면서 국제통상 관련 현장학습을 하게 된다.
사업단은 이 기간 동안 상하이에 있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국 본부를 방문해 본부장으로부터 중국경제 및 통상 전반에 관한 특강을 듣고 직원들로부터 직접 박람회에 관한 안내를 받게 된다.
최명국 TI사업단장은 “학생들은 이번 기회에 부스 설치 요령, 바이어와의 상담 요령 등을 익힐 수 있고, 해외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외국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무역전문인력으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게 된다”며 “우리 학과 학생들이 이같은 양질의 교육을 저렴하고 또는 무료로 받으므로 해서 실무와 취업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 류상현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다음글
- 매일- 화제의 저자, 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