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매일- 경일대에 자동차 기업 연구단지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5/04/12
- 조회수
- 1122
매일신문 2005 04 11
경일대에 자동차 기업연구단지
경일대가 자체 연구소를 갖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캠퍼스 내에 기업연구소단지를 조성한다. 경일대는 13일 기계자동차공학부 연구동에서 자동차 관련 중소기업인 (주)명신, (주)신화테크, (주)한중, (주)세흥, (주)건우금속, (주)두영, (주)신혁엔지니어링 기업연구소 개소식을 갖는다.
동종업계 기업의 연구소가 대학에 한꺼번에 조성되는 것은 지역에서 처음이다 이들 기업은 연 60억~3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들로 지속적 R&D(연구개발)가 필요하지만 인력과 재정 부담으로 자체 연구소를 갖기 힘든 실정이었다.
기업연구소단지 조성에는 경일대 기계자동차공학부가 중심이 되고 영남이공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등이 참여한 RDI(Research and Development Institute Incubator) 사업단이 큰 역할을 했다. 조현덕 경일대 RDI사업단장은 "기업 연구과제마다 기술지도 교수를 배정해 R&D 인력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학생들은 인턴십으로 배치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현장 경험을 습득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용 파이프를 제조하는 (주)한중 김환식 대표는 "산학협력 프로젝트가 많지만 대학중심인 경우가 많았다”며 “연구소 설립을 계기로 대학의 우수 장비와 인력을 산업 현장에 접목시킬 수 있게 됐고 각종 프로젝트 참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춘수기자 zapper@imaeil.com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영남- 자동차관련 연구소 개소
- 다음글
- 매일- 지역 출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