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영남- 우리대학으로 오세요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4/12/16
- 조회수
- 1389
영남일보 2004 12 16
"우리대학으로 오세요"
◇정시모집 대구권대학 입학처장에게 듣는다
◇김진호 경일대 입학처장
2005학년도 수능시험 결과가 발표되고 이제 수험생들은 정시모집에 대비, 학과 및 대학 선택을 위한 지원전략을 짜야 할 때다. 올해는 대부분의 대학이 수시2학기에 많은 인원을 모집하였기 때문에 정시 모집 인원이 상대적으로 줄어든 만큼 인기학과들의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수험생들이 소신지원과 더불어 가급적 안정적 하향지원 경향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경일대 '다'군의 경우 경산권 대학 중에서 안정지원으로 선택하기에 매우 유리한 지원대상이다.
수험생은 무작정 대학 위주의 선택보다는 최근 취업 경향 등을 파악해 향후 취업 가능성 및 취업의 질을 대학 및 학과 선택에서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것을 당부하고 싶다.
특히 취업에 강하고 사회적 대우가 일정수준 이상 보장되는 이공계분야의 경쟁률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그리고 신입생이 졸업하게 되는 4년 이후 취업 경쟁력이 강한 학과가 최근 많이 신설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경일대의 경우 대부분의 학과에 교직과정이 개설돼 있어 사범대 학과와는 별도로 중등교원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이 넓게 열려 있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대학 및 학과 선택의 지혜가 그 어느 해보다 절실히 요구된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