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매일- 기자재 기증한 강상희 대표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4/11/15
- 조회수
- 1674
매일신문 2004 11 13
“고향 후배 취업 경쟁력 제고에 앞장”
경북 봉화 출신 기업가 강상희씨
“
.“고향 후배들이 새 시스템으로 실습을 충실히 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경쟁력을 갖추었으면 좋겠습니다.”
.
경북 봉화 출신의 기업가인 강상희(40`대길소프트 대표이사)씨가 12일 경일대에 1억원 상당의 업무용 소프트 웨어(EZ솔루션 시스템)와 기자재를 기증했다.
.
강 대표는 이와 함께 이 학교에 기술상담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앞으로 5년간 회사 이익 중 일부를 대학 발전기금으로 쾌척하기로 약속했다. 또 이 학교 졸업생들을 연구원으로 채용하겠다는 것.
.
강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대길소프트웨어는 지난 1992년 문을 연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전문업체로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이 뛰어난 업체다.
.
이번에 기증된 EZ솔루션은 웹상에서 각종 보고서 및 분석 차트를 제작, 출력해 주는 웹리포팅프로그램으로 개별 프로그램만 3천만원에서 5천여만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업무용 소프트웨어다. 경일대는 취업에 필수적인 이 소프트웨어로 전자정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등의 관련학과 실습과 희망학생들에게 수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
강 대표는 “학생들에게 이렇게 편리한 시스템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EZ솔루션을 배워 사회로 진출하면 실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안동고를 졸업하고 동국대에서 물리를 전공한 강 대표는 경일대와의 인연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대구`경북지역에 좋은 일을 하겠다고 밝혔다.
.
이춘수기자 zapper@imaeil.com
.
- 첨부파일
-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강상희.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