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환영사(2015 KIU 창의·융합 페스티벌-設計之樂)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12/03
- 조회수
- 2676
환 영 사
(2015 KIU 창의·융합 페스티벌-設計之樂)
우리 경일대학교 학생들의 창의성과 융합교육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2015 KIU 창의·융합 페스티벌’을 열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먼저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추교관 대경ICT 산업협회 회장님과 각 기업체 임직원 등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대구경북에서 최고 수준의 공학계열을 갖춘 우리 대학은 지난 반세기 동안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면서 지역산업의 발전을 견인해 왔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2단계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선정되어 명실 공히 대구경북의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최고의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번 ‘창의·융합 페스티벌’은 산학협력 선도대학 사업의 핵심목표인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 대학은 2012년부터 모든 학부(과)의 교육과정에 캡스톤 디자인을 필수과정으로 지정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 및 기업 적응 능력 향상을 도모해 왔습니다.
LINC사업단과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페스티벌은 캡스톤디자인 작품과 교외 경진대회 입상 작품, 그리고 창업동아리의 활동 결과물을 한자리에 전시하여 서로의 역량을 공유하고, 우수작품을 시상함으로써 작품개발의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밤낮없이 구슬땀을 흘려가며 준비한 이번 축제를 통해 땀과 노력의 결정체인 작품들을 대내외적으로 선보이면서 모두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 대학의 전체 학부 및 학과가 유기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것처럼, 경일대학교라는 커뮤니티 내에서 학생과 학생, 교수와 학생, 학생과 기업, 교수와 기업 등이 자유로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무한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대학의 캡스톤디자인이 한 단계 업그래이드 되기를 바라며, 작품 준비에 애쓴 학생들과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의 노고를 거듭 치하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 12. 3
경일대학교 총장 정 현 태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