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매일-전시회 마케팅 실무교육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4/07/05
- 조회수
- 1957
매일신문 2004 07 02
'전시회 마케팅' 실무교육 EXCO서 강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으로서 '전시회'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전시회 마케팅' 실무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대구테크노파크와 경일대학교, EXCO는 공동으로 오는 5일부터 8월14일까지 '대구 무역전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전시회 참여를 통해 저비용으로 많은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만큼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효과적인 전시회 참여 방법을 알려주자는 취지. 이번 행사는 산업자원부와 대구시, 경북도, KOTRA가 공동으로 후원하며 월.수.금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대구 산격동 EXCO에서 강의가 이뤄진다.
.
산업자원부 및 대구시, 경북도 관계자가 나와 각종 전시회 참여 기업에 대한 중앙 및 지방정부 혜택 등을 설명하고 무역협회는 전시회 참가준비와 전시회 선택 방법 등을 강의할 예정. 또 부스설계 및 디자인 등에 대한 해설도 진행된다.
.
이와 함께 KOTRA 관계자가 부스 담당인력의 교육에 대해 강의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LG전자는 직접 전시마케팅 실무를 전해준다. 역외 업체(IT 및 자동차부품업체)는 해외전시회 참가 성공사례를 설명하고 역내 업체(안경광학.섬유.벤쳐)들도 해외전시회를 통해 얻은 이점을 전달한다.
.
이번 행사를 기획한 서민교 경일대 교수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중소기업에게 전문 전시회는 가장 효과적인 자사 제품 홍보 수단"이라며 "하지만 지금까지 이같은 중요성은 인지된 반면 구체적으로 중소기업들이 어떻게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는지, 어느 전시회에 갈지, 부스는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부족, 이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053)757-4144. 019)532-0399.
.
최경철기자 koala@imaeil.com
.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