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re: 대구전지역 스쿨버스 노선 재배정 제안
- 작성자
- 박종국
- 작성일
- 2013/04/10
- 조회수
- 876
안녕하세요. 학생지원팀 담당자입니다.
소원주 학생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현재 학생이 제안하는 방안은 대구 전지역 스쿨버스를 대구시의 전체 권역별 운행과 노선별 거점 정차를 제안하고 있는 듯 하나, 본교에서는 매년 연구조사 용역 및 경일대학교 도시문제연구소의 자문을 받아 학생의 밀집분포지역을 파악하여 노선을 선정하고 학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수의 정차방식으로 운영중입니다.
그리고 학생마다 요일별로 첫 수업시간이 다르며, 신청 유무에 따라 탑승을 제한 할 경우 오히려 학생들에게 신청자체에 대한 불편함과 신청유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고려할 때 신청제는 비효율적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집중되는 하교버스 및 기타 스쿨버스의 요일별, 시간대별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이미 스쿨버스 9대를 증편하였고, 안심·사월행의 동시출발이나 최소 5분의 배차간격을 두어 분리운행을 진행 중입니다. 야간의 경우 소수인원이라 하더라도 이용학생의 편의를 위해 최소한의 배차간격으로 조정· 운영 중에 있습니다.
스쿨버스 전면개편은 이용학생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며 학기 중에는 문제가 될 우려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용학생의 수요와 편의를 적극 반영하고 있음을 고려해 주시고, 추후 스쿨버스 개편시점에 학생의 의견도 검토하여 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원주 학생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현재 학생이 제안하는 방안은 대구 전지역 스쿨버스를 대구시의 전체 권역별 운행과 노선별 거점 정차를 제안하고 있는 듯 하나, 본교에서는 매년 연구조사 용역 및 경일대학교 도시문제연구소의 자문을 받아 학생의 밀집분포지역을 파악하여 노선을 선정하고 학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수의 정차방식으로 운영중입니다.
그리고 학생마다 요일별로 첫 수업시간이 다르며, 신청 유무에 따라 탑승을 제한 할 경우 오히려 학생들에게 신청자체에 대한 불편함과 신청유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고려할 때 신청제는 비효율적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집중되는 하교버스 및 기타 스쿨버스의 요일별, 시간대별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이미 스쿨버스 9대를 증편하였고, 안심·사월행의 동시출발이나 최소 5분의 배차간격을 두어 분리운행을 진행 중입니다. 야간의 경우 소수인원이라 하더라도 이용학생의 편의를 위해 최소한의 배차간격으로 조정· 운영 중에 있습니다.
스쿨버스 전면개편은 이용학생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며 학기 중에는 문제가 될 우려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용학생의 수요와 편의를 적극 반영하고 있음을 고려해 주시고, 추후 스쿨버스 개편시점에 학생의 의견도 검토하여 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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