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메뉴

게시판
본교 사이트 및 포털시스템 접속 해결방법

일반공지

인쇄하기

제목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수업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02
조회수
3398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온라인 수업 안내
3월 16일부터 4월 3일까지 강의·실습실 폐쇄 후 온라인 수업 실시
 

1. 이론 또는 이론+실습 강좌 : 이론 부분을 우선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
2. 실습 수업 : 강좌 특성에 따라 가능한 부분이 있을 경우 온라인 수업 진행, 온라인 수업 불가할 경우 휴강 후 보강

*) 아래의 온라인 수업과 관련한 상세 매뉴얼은 추후 공지 예정
*) 온라인 수업은 수업시간에 수강함을 원칙으로 함
*)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전 교수는 강좌별로 LMS에 수업 운영 방안을 게시함


1) 비대면 수업 방식: 동영상 또는 수업자료를 LMS에 업로드 후 진행함
    ① 교수자가 제작한 동영상 활용(전자문서시스템 참조)
    ② 교수자의 소장 영상 활용
    ③ 강좌 내용과 관련이 높은 유튜브 영상 활용
    ④ 수업자료 업로드, 과제물 부여 및 환류 제공 방식
  (*)전자문서시스템?업무게시판?교수학습지원?“원격수업 동영상콘텐츠제작 SW매뉴얼” 참조

2) 화상대면 수업 방식: 전자출결 수동 체크(접속자 증빙)
    ① ZOOM, WebEx 등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사용
  (*)비대면 수업방식과 화상대면 수업방식 혼용 사용 가능

3) 온라인 수업이 원칙이나 개강(3월16일) 후 3주간은 교수 재량에 따라 휴강을 할 수 있으며, 중간고사 전 반드시 보강 실시
    [보강계획서 제출 전 수업학적팀(교내 4120~5)과 협의]
    ① 상황호전시: 대면보강 실시(수요일 비교과 시간, 주중 아침·야간, 토요일 등 학생들과 합의된 시간)
    ② 악화시: 온라인 수업으로 보강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