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메뉴

게시판
본교 사이트 및 포털시스템 접속 해결방법

일반공지

인쇄하기

제목[LINC+] 2020학년도 경일대학교 창업동아리 추가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29
조회수
897

 

추진목적

1. 학생들의 기업가마인드 향상과 창업 및 경영 능력 배양

2. 자율적인 창업활동 지원으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

3. 대학의 창업분위기 확산으로 창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학생창업역량 강화

4. 우수창업동아리 발굴 및 육성으로 학생창업 유도

 

1. 추진방향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동아리를 추가 발굴하여 사업 전개

   ㅇ 창업동아리의 단계별 추진 목표에 따른 맞춤형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ㅇ 창업동아리 선정 후 사전 멘토링을 통하여 창업아이템의 양질화, 목표성과물 달성 기회 제공

   ㅇ 동아리 간 교류확대 및 협력강화를 위한 창업 네트워크 구성

 

2. 신청자격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전 학부() 재학생으로 최소 5인 이상 회원으로 구성된 팀

 

3. 신청분야

   ㅇ 공통분야 : 지식, 정보통신, 제조, 서비스 등 산업 전 분야

            (,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숙박 및 음식점업, 무도장 운영업, 기타 갬블링 및 배팅업은 지원 제외)

   ㅇ 특화분야 : 미래형자동차부품, 사회안전인프라, 융복합콘텐츠 분야

 

4. 지원내용

   ㅇ 창업아이템 개발을 위한 개발비 최대 300만원 지원(, 평가를 통해 팀별 차등지원)

     (아이템 개발을 위한 멘토링, 컨설팅, 시제품 제작비, 지식재산권 연계 등)

 

5. 세부 지원내용

세부 지원내용

구 분

세부항목

증빙서류

재료비

- 개발 부품 및 기구 부품

- 컴퓨터 부품 및 기타 전산 용품 구매 불가

- 컴퓨터 및 태블릿 PC등은 구매 불가

세금계산서 / 거래명세서

견적서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외주용역비

디자인 및 설계비로 지출 가능

업체를 통한 외주용역은 가능하나, 개인적인 거래 불가

디자인 수정 및 설계 수정만 가능

세금계산서 / 거래명세서

견적서 / 외주 용역 계약서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장비 임차비

- 컴퓨터(서버용, 분석용 컴퓨터 임차)

- 업체를 통한 장비 임차는 가능하나 구체적인 사유 사업계획서에 제시할 것

- 개인적인 컴퓨터 임차 불가 및 개인적인 거래 불가

세금계산서 / 거래명세서

견적서 / 임차 계약서

해당 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기타 마케팅비

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료 인쇄 및 제본 가능

제작된 제품에 대한 소량의 홍보 카탈로그 제작에 한함

세금계산서 / 거래명세서

견적서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기타운영비

교육 참가비

개발 아이템에 관한 교육기관의 교육에 한해서만 가능

이력서, 관련 공문

교육 참가 보고서

신분증 사본 / 통장사본

회의비

1인당 10,000원 내외 이며 지원금의 10%로 이내

도교수 또는 동아리 회원 참석 하에 회의비 사용 가능

회의 참석인원이 나오도록 사진 첨부

회의비 영수증 / 회의록

회의사진

출장비

대중교통에 한하며, 렌트비, 통행료, 주유비 등은 지급 불가

비는 11인당 10,000원을 초과할 수 없음

출장결과보고서 / 출장증빙서류

통장사본

수용비

사무용품비

토너 1set, A4용지 1box 이상 구매 불가

소모용 사무용품 구매가능

세금계산서 / 거래명세서

견적서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6. 모집방법

모집방법

구 분

세부내용

비 고

온라인 홍보

- 홈페이지 홍보(경일대학교, 링크사업단)

- 창업강좌 수강생 및 전년도 창업동아리 문자 발송

- 각 학부() 협조문 발송

- 창업동아리 단체 카톡방 모집·신청 홍보

 

 

7. 평가절차 및 추진일정

평가절차 및 추진일정

추 진

 

추 진 일 정

 

비 고

 

 

 

 

 

창업동아리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2020. 10. 28. 10. 31.

 

- 창업동아리 신청서 온라인 접수

(KOLLABO 시스템)

 

 

 

 

창업동아리 선정심사(선정평가)

 

2020. 11. 04.

 

- 창업동아리 평가 및 선정

- LINC+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

 

 

 

 

창업동아리 결과보고

 

2021. 01월 중

 

- 동아리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교류

 

8. 지원혜택 및 우대사항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박람회 및 전시회 연계 지원(서울국제발명전시회 등)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G-Star 창업경진대회, 세계여성발명대회 등)

   ㅇ 창업동아리의 팀을 구성할 경우 타전공자가 50%이상이거나 외국인이 참여할 경우 우대

   ㅇ 연합동아리(타 대학 포함) 및 사회적 기업 동아리로 신청할 경우 우대

 

9. 신청방법

   ㅇ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지도교수 및 회원전체) 1

   ㅇ 제출방법 : 온라인 신청(KOLLABO 시스템 활용)

   ㅇ 문 의 처 :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이성현(053-600-4417)

 

10. 창업동아리 의무 및 권고사항

   ㅇ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선발 시부터 2021228일까지 창업동아리를 유지해야 함

      ※ , 동아리 회장의 부득이한 사고, 동아리 활동의 문제가 있을 경우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변경 및 포기할 수 있음

   ㅇ 창업동아리 지원금 집행규정 및 방법에 맞추어 사업비를 사용하여야 함

      (, 그렇지 않을 경우 환수 조치함)

   ㅇ 창업동아리 최종 결과보고서를 반드시 제출(202112월 예정)

   ㅇ 창업캠프 1회 이상, 특허캠프 1회 이상 필수 참가

 

                                                                                  LINC+사업단장

 


첨부파일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붙임1. 2020년 창업동아리 추가지원신청서.hwp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붙임2. 2020학년도 창업동아리 추가모집 개인정보동의서(최종).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