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메뉴

게시판
본교 사이트 및 포털시스템 접속 해결방법

현재위치

학사Q&A

인쇄하기

제목Re: 제가휴학할때등록금다시내라한다고아무도이야기를안해주고정말너무하다는생각박에안듭..

작성자
박귀남
작성일
2007/07/12
조회수
496
우주미 님 쓰신글

제목 : Re: 제가휴학할때등록금다시내라한다고아무도이야기를안해주고정말너무하다는생각박에안듭니다
제가 가정형편이 너무너무 어려워서 휴학을내게됐는데요.. 휴학계낼때 2학년2학기 11월초쯤에 냈습니다.. 그런데몇달만 다니면 2학년마칠것을 전 책도없어서 시험치는것도 창피해서못하고 밥먹을때도 배가고파 먹고싶어서 식당에만앉아있는걸로 대신하고 과모임같은데도 돈이없어서못나가고 너무창피하고 힘들어서 알바라도할려고 휴학계를냈습니다.. 그런데 휴학내면 좀하다말았으니까 다시다닐수있겠지.. 이렇게생각하구 아무도설명을안해주길래... 제가 책때문에 도서관에 책있을땐학교나오고 책없을땐 학교나오고그래서 친구도없거든요... 물어볼사람도없고... 그냥 휴학증명서가지고 교수님한데 찾아가서 내면 휴학댄다고하길래 몇학기 등록금몇프로면제다이런건설명을안해줘서... 2학기등록금합처서800만원 다시낼돈도없어서 복학날짜다되서 인터넷에도 보고 다시내야댄다는걸알게되었습니다..아빠가 다시내야댄다고 돈없는데그러면서 막화내면서 학교온대군데 전화를했는데 서류상 수정은 안된다고그러더라고요... 저학교때려치울지도몰라요...등록금안내도되는줄알고 알바를해서 책갑이랑 학과모임갈돈 모으고있는데 모든것이물거품이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교육제도가 참 한심하기도합니다..엄마아빠한데도 말이없었어요 엄마한데는 휴학사유만물어보고그랫지 엄마도.. 초등학교졸업박에안해서 엄마가이해못했을지도모르고... 다시내야대는줄알면 제가엄마한데 무지하게 혼났겠지요... 전에 이런글올리다가 삭제된적이있습니다... 이글 삭제하지마시고 정부에 건의해서 교육정책좀바꾸라고해주세요 어려워서 휴학했는데 등록금을 다시내라는게 말이됩니까.. 중간에휴학하면 휴학한날짜그러니깐 11월달에했으면 11월달부터 예를들어..이렇게등록금을 다시내면좋으련만... ㅠㅠ학교에건의하면 다들책임만회피하고... 정말 돈으로다대는세상 정말싫어요 ..아 그리고 아빠보고학교에 찾아와서 진지하게상담하자고 학교에서 그러더라고요.. 제가물어봣는데 상담하면 어떻게 없어지게해줄수있나요? 이래물어도 해결이안난답니다 그러면 학교찾아오면 다굴해서 울아빠 죽일샘인가요? 에구 ./..ㅠㅠ

[답변] 안녕하세요? 휴,복학담당자입니다.

학사운영규정 제43조(휴학원서 제출기간) ① 휴학은 휴학원 접수기간 중에 휴학원서를 제출하며, 수업일수 2/3 이상이 경과된 이후에는 휴학원을 제출할 수 없다.

제65조(복학생 등록) ②항 2. 수업일수 1/2선 경과 후 : 복학 당해학기 등록금 전액 납부
③ 휴학시 미등록자 또는 등록금 소멸 후 휴학한 자는 복학 당해학기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위 규정에 의거 우주미학생은 2006. 11. 3(금) 어머님과 함께 오셔서 가사휴학을 제출하였습니다.

1. 2006학년도 2학기 수업일수 1/2선(2006.10.18) 경과 후 휴학원서를 제출하여 등록금은 소멸되었습니다.

2. 담당자가 휴학원서 접수 시 학생과 어머님께 복학 시 등록사항을 설명하고 세부내용에 전액납부를 확인시켜드렸으며, 또한 휴학원서에 우주미학생의 "등록금 전액 소멸됨을 확인함"이라고 자필 기입 및 확인 도장을 재차 받았습니다.

3. 학과의 지도교수님께서도 등록금 전액 소멸에 대한 설명을 분명히 하셨고 본인 확인 하에 지도교수 의견 및 도장을 휴학원서에 기입해 주셨습니다.

몇차례 전화로 말씀드린바와 같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업학적팀(053)850-7855)으로 래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 수정/삭제시 비밀번호 입력 :   글쓰기 답글 수정 삭제 목록